health 정보리스트

칡즙 부작용 변경된 정보.

민서모아 2020. 10. 27. 13:32

칡즙 부작용 변경된 정보.

칡즙 부작용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10월도 시간이 지나가고 이렇게 보면 올해도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 별로 안좋아하는데 뭔가 벌써부터 쓸쓸한 것 같아요. 가을아 가지마 겨울아 오지마. 이번달에는 제 생일이라 여기저기에서 주는 쿠폰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특히 영화관 쿠폰이랑 화장품 할인 쿠폰이 너무 요긴해서 이번달... 과소비 한번 제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렐루야~ 아, 그리고 오늘은 칡즙 부작용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칡에는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에스크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 부모님께 칡즙을 선물하였더니 쌉싸름한 맛과 함께 먹기 좋다면서 만족해하시곤 하였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과 비슷한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되고 자주 발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에스트로겐은 원래 뼈의 칼슘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를 드셔 뼈가 약해진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가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즙 부작용 관련하여 관광지나 등산 코스 같은 곳에 가보면 칡즙을 파는 곳에 얼큰하게 한잔하신 아저씨들이 모여있는 걸 흔히 볼 수 있죠. 그 정도로 예로부터 갈근이라 불리는 칡뿌리가 알코올 해독 작용에 탁월해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에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칡 속에 함유된 다이진과 다이제인은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에 이롭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술 마신 다음날 어지럽고 울렁거리는 숙취 증상을 줄여주는 데 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단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 목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의 줄기에는 갈색털이 있는데 갈색 털이 있으면서 무거운 것이 좋은 칡입니다. 칡은 흐르는 물어 씻어 털을 제거하고 잘 말린 뒤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통풍이 잘 돼야하며 보관 일은 약 10일 정도입니다. 사실 생 칡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는 칡즙같이 가공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음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효능을 보고자 한다면 즙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장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특산물의 판로확대와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행사다고 합니다. 판매상품은 버섯류, 젓갈류, 장류 등 식료품과 꾸지봉엑기스, 칡즙, 유기농발효 마늘환, 불미나리인진쑥즙, 홍삼농축액 등 건강식품, 찹쌀떡, 인절미 등 50여 종의 다양한 지역특산물이라고 합니다. 김기수 한국지역진흥재단 이사장은 직거래 장터가 지역특산물 판로확대 등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청사 입주직원들도 양질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등 상생하는 자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직거래장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마을기업 8개사를 포함해 전국에서 특산물을 직접 생산하는 32개 업체가 참여, 시중보다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판매상품은 버섯류, 젓갈류, 장류 등 식료품을 비롯해 꾸지봉엑기스, 칡즙, 유기농발효 마늘환, 불미나리인진쑥즙 등 건강식품과 찹쌀떡, 인절미 등 50여 종의 다양한 지역특산물이라고 합니다. 하남양떡메 영농조합법인은 양파, 쌀, 콩 등 지역 내 농산물을 이용해 양파즙, 떡가래(가래떡), 메주 등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각각의 머리글자를 따 양떡메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칡즙 부작용 관련 내용으로 고용 인원도 5배 규모로 증가했고 칡즙이 대박을 터뜨려 상품성을 인정받으면서 최근 신제품 레드 석류 100도 입점했다고 합니다. 유성재 대표는 앞으로도 칡즙, 레드 석류 100 외 유기농 레드비트 100 등 다른 제품도 홈쇼핑에 입점해 성공시킨 소상공인의 홈쇼핑 진출 성공 사례로 남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최고의 즙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으로 계획을 세우지만 바쁜 일상 속에 꾸준한 실천을 이어 가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대원대 사회복지과 그루터기 봉사단 소속 대학생들은 지난 12일 제천 내토시장, 동문시장, 중앙시장 통로 전체를 소독했다고 합니다. 지난 11일 청풍면주민자치위원회가 칡즙 25박스, 사과즙 95박스를 기부한 데 이어 13일에는 청풍면 새마을 협의회 남녀지도자에서 찰떡 400개를 기탁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연수원의 임선영 팀장 등 직원 25명은 지난 12일 봄 관광 성수기를 맞은 청풍호반 산책로 대청소를 했다고 합니다.

이상 칡즙 부작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